본문 바로가기
Etc

PGP(PrettyGoodPrivacy)

by nickeys 2011. 6. 28.
PGP는 인터넷 전자우편을 암호화하고 복호화하는데 사용되는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. 이것은 또 송신자의 신원을 확인함으로써 그 메시지가 전달 도중에 변경되지 않았음을 확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암호화된 전자서명을 보내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. PGP는 프리웨어나, 저가의 상용 버전으로 모두 나와있으며, 개인들과 많은 기업들에 의해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비밀보장 프로그램이다. 이 프로그램은 1991년에 Philip R. Zimmermann에 의해 개발되었으며, 전자우편 보안에 있어 사실상의 표준이 되었다. PGP는 다른 사용자들이나 침입자들이 읽지 못하도록, 파일들을 암호화해 저장하려는 경우에도 역시 사용될 수 있다.- terms

보낼 메시지 전체를 암호화 하는데는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, 더 빠른 암호화 알고리듬을 이용해 전체 메시지를 암호화 한다.

그리고 나서, 위의 암호화를 진행하는데 사용된, 짧은 키를 암호화 하기 위해 사용자의 공개키를 사용한다.

그리고 수신측에서는 이 암호화된 짧은 키를 자신의 개인키를 이용해 복호화 한다.



또한 사용자는 자신의 PGP프로그램이 PGP서버와 함께 주는 공개키를 등록 함으로써, 자신과 통신할 대상이 자신의 공개키를 찾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.

'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QLite3  (0) 2011.08.12
NDK build error- make: *** No rule to make target  (0) 2011.08.05
error LNK2005  (0) 2011.08.05